2020 HAPPY 이월 수학체험전
2020 HAPPY 이월 수학체험전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진천 이월초등학교(교장 안병진)는 2020. 랜선으로 만나는 HAPPY. 이월 수학체험전을 운영하며 “ON-세상에 수학을 함께 나누다” 라는 주제로 수학적 사고력을 키웠다. 다양한 수학활동을 학생 수학 공감동아리 “IWOL 꼬마수학자” 회원들이 직접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선, 후배와 함께 수학의 원리를 소통하고 교류하며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 올해로 8번째를 맞는 수학체험전은 사회적 변화와 함께 온라인 학습과 대면형 수업이 함께하는 블랜디드형 수학체험전으로 운영되었으며, 충북교육정보원의 협업과 유투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학부모와 지역사회는 물론 랜선과 함께하는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공동 운영학교인 금구초와 유투브 실시간 방송 수업을 통해 수학교구를 체험하면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서 인근학교와 공유하는 학습시간 또한 가졌다.

□ 2020. HAPPY이월 수학체험전의 체험은 ▷초등 교육과정의 학년군별 수학 영역을 고려한 수학 놀이를 위한 대형 교구 체험 ▷ 코딩 로봇을 활용한 로봇 축구 ▷ 공간지각 능력향상을 위한 대형 수학 미로존 ▷ 학생 수학 통계 포스터 및 작품 전시 ▷ 대형 레오나르도 다빈치 다리와 시에르핀스키 피라미드 만들기 체험 ▷ 소마큐브를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방송 수업 ▷ 드론 비행을 통한 대형 구조물 관찰 및 촬영 등으로 진행되었다.

□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교과서 속 수학이 아닌 활동중심의 체험행사를 통해 미래사회의 핵심역량과 소통, 협업, 창의력을 기를 수 있었으며, 온택트 사회의 새로운 체험 방식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강채린 학생은 “놀이를 통해 수학을 배우는 시간이 즐거웠고 제작한 온라인 컨텐츠를 참여하면서 친구들과 후배들과 함께 수학적 원리를 찾아가는 시간이 너무나 소중했다”고 말했다.

□ 안병진 교장은 “8년째 수학체험전을 운영하며 올해는 사회의 변화에 따라 블랜디드형 수학체험전을 진행하였고, 온라인 실시간 방송을 통해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랜선 수학체험전처럼 이월 교육가족 모두는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지속해 나가는 미래사회 역량을 기르는 학교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