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C 학술대회, 무예의 미래를 예측한다!
WMC 학술대회, 무예의 미래를 예측한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3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무예학계 우리 무예 세계화에 대해 토론 -
- WMC학술대회와 무예산업페어 동시 진행 -
- 국내 최고학회 한국체육학회와 대한무도학회 참여 -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는 2020 WMC 컨벤션 기간인 30일 WMC온라인컨벤션관(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그랜드볼룸B)에서 ‘우리 무예 세계화’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열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용인대학교 양진방 교수의 기조강연(태권도 세계화 과정과 미래과제)을 듣고 무예 및 스포츠 학계 교수와 연구원 등 학계 전문가 총21명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1부는 ‘태권도 세계화’를 주제로 진행했고 2부는 ‘우리 무예 세계화 과제’라는 주제에 대해 토론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체육학계를 대표하는 한국체육학회와 무예학계를 대표하는 대한무도학회의 후원 속에 치러졌다.

한편 같은 시기 제1회 무예산업페어에서 비즈니스 세미나와 비즈니스 상담회도 온라인으로 열렸다.

비즈니스 세미나는 박정진 박사의 ‘무예인문학으로 바라본 무예 산업’이라는 무예산업인문학특강을 시작으로 김병준 대표(충효태권도)의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도장경영전략’, 양기석 교수(한양대학교)의 ‘무예인을 위한 테이핑 요법’ 까지 무예에 관심 있는 일반참가자와 무예 산업 종사자들이 비즈니스세미나 교류의 장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한 인원만 참석했고,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총40여 개국 온라인 참가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공식 홈페이지(www.wmc-convention.com)를 통해 녹화된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