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함께하는 충북농정포럼’ 비대면 개최
충북도, ‘함께하는 충북농정포럼’ 비대면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3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에 따른 충북농업의 대응 방안 모색

지구온난화 등의 기후변화에 따른 충북도 농업정책 중장기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함께하는 충북농정포럼’이 10월 30일(16:00~18:00)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함께하는 충북농정포럼은 충북농정에 새로운 방향과 비전 등을 연구하고, 농정발전 정책 제안에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

올해 농정포럼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자‧토론자‧발표자를 제외한 청중은 불참시키고 포럼 진행 녹화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여 포럼회원 뿐만 아니라 도민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날 포럼은 김숙종 전 충북농업기술원장을 좌장으로 유영철 충북농정포럼 대표(現 충북대 겸임교수), 정준영 지디앤와이㈜ 이사, 맹승진 충북대 지역건설학과 교수, 이재열 충북대 지리교육과 교수 등 토론자 및 도‧사무국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발표와 주제토론,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주제발표는 김미옥 충북연구원 연구위원이 ‘기후변화에 따른 충북농업의 대응 방안’을 주제로 충북의 병해충, 과수화상병 관련 사례를 중점으로 소개했으며,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9명의 토론자가 △농업경제 △식품 △물 관련 △기후 △정책 △산림 △작물 △산업 △특화작목을 중점으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는 등 종합토론을 진행하였다.

도 관계자는 “지구온난화의 이상 기후 변화로 농업인들이 각종 재해 걱정 없이 농업 활동을 영위하는 것이 쉽지 않은 현실”이라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도민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함께 공유하여 충북농정에 반영해야 할 과제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민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포럼 영상은 페이스북 전용 페이지인 ‘충북농정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영상 게시물의 댓글창을 통해 충북농정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든지 토론 내용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