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고, 지역사회의 돌봄이 김장나눔 행사 눈길
진천상고, 지역사회의 돌봄이 김장나눔 행사 눈길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1.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상업고등학교(교장 김원묵)는 11월 3일 진천상고 학생회 임원 및 학급간부 학생(15명), 교사(3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실천적 리더십을 함양하는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연계된 나눔의 행복을 체험하기 위해 충북 괴산에 있는 백마권 영농조합법인에서 진행하는 “김장 체험행사”에 참가하여 학생들 스스로 김장김치를 만들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의 행사를 실시하였다.

김장나눔 체험행사는 매년 진천상고에서 진행했던 행사이지만 특히 올해에는 학생회장단과 학급 간부학생 중심으로 리더십을 함양하고 지역사회를 사랑할 수 있는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의 행복에 다가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의식을 함께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김장나눔 체험행사에 진행하게 되었다.

이날 나눔행사 물품(김치, 쌀, 라면 등)은 창업동아리 판매 수익금과 혁신사업의 지원으로 진행했으며, 나눔행사 물품은 코로나19 감염예방 차원에서 진천읍 행정복지센터 복지상담사를 통해 진천관내 독거노인(10명)에게 전달되었다.

진천상고 김원묵 교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워진 이웃을 돌아보고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지역과 연계하는 봉사 실천의 체험마인드를 함양하였으며, 지역사회의 구성원들과 인성교육의 동반자로서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