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도 막지 못한 생거진천 창의 융합 영재 페스티벌
코로나 19도 막지 못한 생거진천 창의 융합 영재 페스티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1.0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교육지원청 ON-OFF 병행 영재 페스티벌 개최

 

충북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구영)은 11월 7일(토) 제 2회 생거진천 창의융합 영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하여 On- Off라인 병행 축제로 개최되는 것으로 진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진천군청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하여 진천의 미래지기 양성을 위해 지역의 기관이 함께 협력하는 좋은 협업의 모델을 보여주었다.

□ 2020년도 생거진천 창의융합 영재 페스티벌 OFF라인 축제는 ‘잠자는 두뇌를 깨우는 무한상상’을 테마로 진천지역에서 영재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이 그동안 영재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주제로 체험과 놀이 등의 부스를 영재 학생들 스스로 운영하였다. 학생들은 부스운영 과정에서 배움을 나눔으로 이어가는 행복한 경험을 체험하였으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한 VR 체험 및 스마트 S/W 체험을 통해 미래에 한 발짝 다가서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

□ 코로나19로 인하여 다수의 인원이 축제 참여가 어려워 ON라인 병행축제로 이어지도록 한 이번 행사는 진천의 영재들이 직접 체험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제작한 창의융합 꾸러미를 진천의 관내 학생 및 가족들에게 선착순 신청을 받아 배부하기로 하였다. 11월 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각 가정에서도 유투브에 탑재된 동영상을 따라 체험하며 창의력 향상은 물론 학습의욕 고취에도 큰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한다.

□ 진천교육지원청 정구영 교육장은 학생들의 활동을 돌아보며 “다양한 체험과 놀이 및 시연을 통해 창의융합 영재교육의 필요성과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라고 하였으며 송기섭 진천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진천의 미래지기들의 이런 행사 및 활동들이 활성화되면 K-스마트 진천의 앞날을 좀더 당길수 있을 것이다” 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