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 희망하는 학생들, 신청하세요.
영재교육 희망하는 학생들, 신청하세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1.1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충북국제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 영어 영재과정 등 참가자 모집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 등에서 2021학년도 영재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원장 박재환)은 2021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하고 있다.

□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은 11월 9일(월)~11월 19일(목)이며, 영재성 검사 및 심층면접의 단계를 거쳐 오는 12월 24일(목)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 영재교육원에 따르면 작년과는 다르게 2021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에 있어 다양한 변화가 있다.

선발 분야를 수학, 과학에서 융합수학, 융합과학으로 영역을 변경함으로써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육성에 알맞은 역량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선발 대상을 초등학교 4학년 과정까지 확대하여 영재교육의 진입 기회를 확대하고 선발 인원을 240명으로 축소함으로써 영재교육 개별화의 질을 높인다.

선발 방법 또한 기존의 서류심사 및 심층면접에서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영재성검사 및 심층면접(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 개별면접)을 활용하여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에 있어 객관성 및 공정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원장 최용희)에서도 11월 9일(월)부터 11월 17일(화)까지 2021학년도 ‘영어 영재과정’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 연수부(구 청주영어체험센터)에서는 현재 도내(충주시 소재 학교 학생은 제외) 초등학교의 초5~6학년 중에서 영어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초등 30명, 중등 30명, 총 60명을 모집한다.

□ 충주분원에서는 현재 충주시 소재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총 30명의 참가자를 별도로 모집한다.

□ 이번 과정은 2021년 3월부터 11월까지 연간 총 100시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 교육과정은 영재 전담 원어민교사가 진행하며 세계시민으로서 영어 구사 능력을 높일 수 있는 토론과 프레젠테이션 등 프로젝트 학습으로 이뤄진다. 그 외, 리더십 신장 프로그램과 현장 체험학습도 실시한다.

□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충북국제교육원 누리집 또는 각 학교 영재담당 교사를 통해 선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시스템을 통해 학생이 원서를 제출하고, 소속 학교 교사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 신청이 완료되면, 1차 영재성 검사와 2차 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 교육 경비는 무료이며, 수료기준 충족 시 학생의 소속 학교에 영어 영재과정 이수 내역을 발송해 생활기록부에 기재하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