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 자신감 up! 꿈틔움 진로멘토링 운영
금구초, 자신감 up! 꿈틔움 진로멘토링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1.12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구초에서 진행된 꿈틔움 진로멘토링 현장
금구초에서 진행된 꿈틔움 진로멘토링 현장
금구초에서 진행된 꿈틔움 진로멘토링 현장
금구초에서 진행된 꿈틔움 진로멘토링 현장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11월 12일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CJB청주방송 CJB JOY FM 라디오를 진행하는 박용관MC와 ㈜리브스페이스 김민수 대표이사와 함께 ‘꿈틔움 진로멘토링’을 실시했다.

이번 꿈틔움 진로멘토링은 김미영 교장선생님의 ‘박용관의 라디오쇼-책 읽는 충북’ 출현 시 영어명언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읽은 도서를 추천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 이에 연장선으로 두 강사는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 학생들의 사전 질문지를 중심으로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꿈틔움 진로멘토링에 참여한 6학년 김○○ 학생은 ”영어명언동아리에서 추천한 책이 교장선생님을 통해 라디오 방송에서 소개되어 뜻깊은 기억으로 남아있었는데 함께 출연한 분들을 학교에서 만나 더 반갑고 강의도 인상 깊었어요.“고 했으며 5학년 유○○ 학생은 ”아나운서가 되는 방법과 말하기에 자신감을 갖는 방법에 대해 질문을 했는데 자세한 대답을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구초등학교 김미영 교장은 ”찾아가고싶은 농산촌 특색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맞춤형 진로 탐색의 기회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문화적 혜택이 어려운 소규모 학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습의 질을 제고하여 지역의 인재로 자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행복교육의 나침반 금구초등학교는 충청북도교육청 지정 역량강화교육 연구학교와 찾아가고싶은 농산촌특색학교 운영을 통해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한뜻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개인 맞춤형 진로프로그램 등 학생 학부모의 요구와 필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