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호산산업, 녹색기술인증 기술 활용 협약 체결
진천군⋅㈜호산산업, 녹색기술인증 기술 활용 협약 체결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1.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호산산업 업무협약식
진천군-호산산업 업무협약식

진천군과 ㈜호산산업은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진천 숯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녹색기술인증(건조탄화시스템) 기술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송기섭 진천군수와 윤상현 ㈜호산산업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건조탄화시스템’이란 건조물이 열 분해될 때 발생되는 건류 가스를 재활용해 처리공정 에너지 효율을 높혀 최종적으로 우수한 탄화물(=숯)을 생성하는 기술이다.

이번 협약으로 ㈜호산산업의 ‘건조탄화시스템’ 기술이 숯산업 클러스터 내 찜질방 및 노천탕에 활용될 예정이며, 시설의 안정적인 가동을 위해 ㈜호산산업이 운영 비용을 직접 부담할 계획이다.

특히 해당 기술은 숯을 굽는데 발생하는 연기 및 냄새를 저감해 주변 마을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진천군 백곡면은 전국 1위 참숯 생산지로 숯산업 클러스터에 도입한 ‘건조탄화시스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진천 숯산업 클러스터가 전국에서 손꼽히는 관광단지로 개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지난 5월 11일 숯산업 클러스터 특구 지정을 발표했으며 오는 2024년까지 총 4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백곡면 사송리 일원에 3만 6천여㎡ 규모의 클러스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