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적 감성을 표현, 코로나 블루 치유의 시간 가져!”
“예술적 감성을 표현, 코로나 블루 치유의 시간 가져!”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1.2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 초평초, 2020. 충청북도교육문화원체험 프로그램 실시 -
초평초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초평초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초평초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초평초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는 11월 23일(월) 오전 9시부터 1~6학년은 충북교육문화원에서 평일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초평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예술적 감성을 표현하는 능력을 신장시켜 줄 ‘샌드아트 체험’, 어린이 성장발달과 균형 잡힌 신체를 위한 ‘라인댄스’, 노래와 율동을 통한 ‘웃음치료와 레크레이션’, 컴퓨터 장비를 이용한 ‘웹툰 클립스튜디오’, ‘마음빚기 흙공예’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코로나19의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 교육을 실시한 후 체험이 시작되었고 ‘라인댄스’에서 다양한 안무를 따라 하는 아이들의 입에서 환호와 비명이 함께 쏟아졌다. ‘샌드아트’ 체험에서 학생들은 화려하게 펼쳐지는 모래 그림 속 이야기에 푹 빠졌고 즐거운 ‘웃음치료와 레크레이션’ 시간에 흥겨운 노래와 함께 한 율동과 게임으로 아이들의 얼굴에서 맑은 미소가 가득했다.

강주애(4학년) 학생은 “모래 한줌으로 내가 좋아하던 동화 속 인물과 배경을 샌드아트로 만드는데 너무 재미있어 시간 가는 것도 잊었어요. 새로운 경험이었어요”라고 말했다.

초평초등학교 박순권(교장) 선생님은 “코로나 19로 인해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가 현저히 줄어든 상황에서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문화감수성을 함양시키고 예술적 감각을 깨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분야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지키며 현명한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