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도트’ 건강 지키미 효과 ‘만점’
‘플레이도트’ 건강 지키미 효과 ‘만점’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1.2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군 자체 개발 프로그램 ‘움직이는 청소년 건강박스 플레이도트’ 운영 종료
- ‘홈트’ 트렌드 반영한 유튜브 채널‘플레이토트 TV’도 효과 ‘톡톡’
플레이도트TV 방영 모습
플레이도트TV 방영 모습

진천군이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운영한 ‘움직이는 청소년 건강박스 플레이도트’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24일 군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은 진천군청 여성가족과 청소년팀에서 직접 개발해 지원했으며 플레이도트판(도구)을 활용한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했다.

특히 플레이도트빙고, 플레이도트윷포츠 등 같은 NEW스포츠 운동은 생소하면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위주의 생활패턴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운동을 진행해 왔으며 청소년체력인증검사를 끝으로 12회차 프로그램 운영을 종료했다.

이와 함께 군은 코로나19로 인한 홈 트레이닝 트렌드를 반영한 유튜브 채널 ‘플레이도트 TV’를 개설해 운동법을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는 등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의 모든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해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박○○(17세) 군은 “플레이도트라는 도구를 이용해 운동을 해보니 정확한 동작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운동량이 상당하고 효과도 좋아서 체력‧체중관리에 큰 도움이 됐다” 며 만족감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흥미를 갖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건강이 넘치는 생거진천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