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학교, ‘현대차그룹 대학 연극·뮤지컬페스티벌’ 우수상
우석대학교, ‘현대차그룹 대학 연극·뮤지컬페스티벌’ 우수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1.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학교 학생들이 "형제는 용감했다" 연극을 선보이고 있다
우석대학교 학생들이 "형제는 용감했다" 연극을 선보이고 있다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진천캠퍼스 공연예술뮤지컬학과가 지난 24일 서울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진행된 ‘2020 현대차그룹 대학 연극·뮤지컬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우수상과 상금 300만 원을 받았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전국 21개 대학 34개 팀의 대학생들이 예선에 참여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으며, 우석대학교를 비롯한 최종 12개 팀(연극 6팀, 뮤지컬 6팀)이 본선에 올랐다.

지난 5일부터 22일까지 18일간 대학로 공연장에서 진행된 본선 경연에서 우석대학교 공연예술뮤지컬학과는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를 선보여 심사위원과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우석대학교 공연예술뮤지컬학과는 제작 지원금 400만 원과 무대 기술 및 멘토링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는 안동의 보수적인 종갓집 종손인 석봉과 주봉 형제가 아버지의 부고를 듣고 고향에 내려와 아버지가 남긴 유산을 찾으며 벌어지는 해프닝을 담고 있다.

백성기 공연예술뮤지컬학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땀 흘려 준비한 무대가 관객들에게 잘 전달된 것 같아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공연예술 분야를 선도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연예술뮤지컬학과는 이번 페스티벌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7시 진천캠퍼스 지승동홀에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형제는 용감했다’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