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안전요원자격 취득과정 성황리 종료
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안전요원자격 취득과정 성황리 종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1.3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요원자격 취득과정
안전요원자격 취득과정

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은숙)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 진입 도약을 위해 마련했던 안전요원자격 취득과정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에 따르면 안전요원자격 취득을 통해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처하고, 자신감 향상과 더불어 사회 진입에 초석을 마련할 수 있도록 과정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11월 13일 진천군 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에서 이루어진 안전요원자격 취득과정에 총 7명의 청소년이응시하여 11월 23일에 결과가 발표된 가운데 7명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 진입 도약을 위해 자격취득·직업 역량 강화·취업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제1차 자동차운전면허 취득과정과 ITQ자격 취득과정, 안전요원자격 취득과정에서는 수 많은 청소년들이 과정에 참가하여 매우 높은 자격 취득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2020년 11월 현재 제2차 자동차운전면허 취득과정과 지게차 조종면허 취득과정, 미용 자격 취득과정을 현재 운영중이다.

최은숙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 찾기 프로젝트 참가를 통해 사회에 진입하는 초석을 마련하고 훌륭한 사회인으로서 자립해 나가는 능력을 기르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 홈페이지 또는 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43-536-3430)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