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2020년 지역SW사업 통합성과보고회 개최
NIPA, 2020년 지역SW사업 통합성과보고회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1.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SW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포스트코로나 대응 방향 모색 -

 

2020년 지역SW사업 통합성과보고회’ 온라인 개최 포스터
2020년 지역SW사업 통합성과보고회’ 온라인 개최 포스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오는 12월 2일 ‘ 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인 *D.N.A기반 지역 SW사업 추진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총 4개 사업, 202개 과제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책관, 우수 사례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수 성과 공유, 특별강연,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 D.N.A : Data(데이터), Network(네트워크),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주요 사업 분야는△SW융합클러스터 △조선해양 △지역 균형발전 SW·ICT 융합기술 개발 △지역SW산업진흥지원으로 각 분야별로 대표사례를 구성해 소개할 예정이다.

특별강연은 최재붕 성균관대학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바꿔야 할 9가지’ 고삼석 박사의 ‘5G초연결사회, 완전히 새로운 미래의 도래’에 대해 발표하고 코로나19 시대 대응 방향 및 지역 중소SW기업의 정책제언을 중심으로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 성과보고회는 통합성과보고회 플랫폼 사이트(www.2020rsw.kr)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카카오TV,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김창용 NIPA 원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는 지역SW사업을 통해 성장한 SW기업과 지자체 및 지역 SW진흥기관이 협력해 글로벌 경쟁력을 키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며,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지역특화산업의 혁신과 SW기업의 도약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