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교직원오케스트라 2020 인사혁신처‘공무원 재능나눔‧자원봉사 우수상’수상
충청북도교육청 교직원오케스트라 2020 인사혁신처‘공무원 재능나눔‧자원봉사 우수상’수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2.1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 교직원오케스트라(단장 양개석)가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하는 ‘2020년 공무원 재능나눔‧자원봉사 우수사례 공모’에서 우수상에 선정되어 인사혁신처장 표창과 상금을 받는다.

□ 2007년 교육행정공무원으로 처음 조직되어 에듀챔버오케스트라로 활동 해오다 2019년 충청북도교육문화원에 ‘교직원오케스트라‘로 조직과 명칭을 정비하고 현재는 40여명의 교직원이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교직원오케스트라는 창단 이래 12년 동안 아동·장애인복지관 등 문화소외 계층 대상 ‘찾아가는 음악회’ 실시 등 재능기부 활동 지속 운영 및 사랑의 모금함 운영으로 불우이웃을 위한 자선연주활동을 실시해온 공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올해는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했으나, 바쁜 업무 속에서도 음악을 배우고, 음악을 즐기고, 음악을 나누는 봉사와 나눔의 실천으로 건강한 공직사회를 조성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꾸준히 노력해 왔다.

□ 배현숙 악장(진천여중)과 40여명의 단원들은 “이렇게 훌륭한 상이 주어진 것은 더욱 많은 나눔을 실천하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삶의 향기가 가득한 소통과 공감의 연주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