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팩 재활용’온라인 실천사례 발표회
‘아이스팩 재활용’온라인 실천사례 발표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2.2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1~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 책가방 없는 주간’ 학생 선택 활동으로 지구촌 공동체의 시민으로서 가치관을 제고하고 환경을 사랑하는 뜻을 담은 ‘아이스팩 재활용’ 온라인 발표회를 실시했다.

□ 온라인 발표회는 전교학생회 부회장 6학년 유○○이 사회를 맡아 각 교실에서 쌍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2주간 가정과 연계하여 실시한 아이스팩 재활용의 다양한 생활 속 실천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공유하고 1~6학년 학생들의 실천 소감을 함께 듣는 시간을 가졌다.

□ 발표회에 참여한 2학년 김○○은 “친구들과 언니, 오빠의 발표를 들으며 아이스팩을 모아 주위의 상점에 재활용하도록 모아서 보내드리거나 찜질팩, 토양 보수제, 방향제 등으로 재활용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고 했으며 6학년 이○○은 “더 늦기 전에 플래 카드를 만들어 캠페인에 참여하고 영어 명언 동영상을 만들면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더 깊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고 소감을 밝혔다.

□ 금구초등학교 교장 김미영은 “The future depends on what you do today(미래는 오늘날 당신이 무엇을 하느냐에 달려있다)는 말처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지구촌 환경 문제에 대하여 우리 학생과 교직원들이 함께 관심을 갖고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계시민으로서 역량을 갖추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금구초등학교는 2020학년도 유네스코 예비 학교로 지정되어 교육과정 속에서 유네스코의 이념을 실천하며 실생활과 연계한 스스로, 함께, 성찰하며 배우는 학생 중심 교육 활동을 통해 세계시민으로서 미래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