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초평초, 2020.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진천 초평초, 2020.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2.2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학교예술교육중앙활성화 관련 성과가 우수한 기관을 발굴, 표창하여 사기진작을 도모하고자 주관한 2020.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을수상하였다.

□ 초평초등학교는 소규모 농촌 학교임에도 전교생이 오케스트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2012년 라온제나 오케스트라를 창단하여 해마다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꿈과 끼를 뽐내고 있다. 창단 이듬해부터 초평초 총동문회 축하공연을 비롯해 초평면 어버이날 노인잔치와 축하공연, 초평노인요양원 위문공연, 초평면 인근 8개 경로당 위문 공연 등 매년 지역주민과 함께 다양한 공연을 펼치고 있으며 작년에는 2회 평화통일 전국청소년오케스트라 경연대회와 제44회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 특별부 경쟁부문에 출전해 오케스트라 부문 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 또한 예술 관련 주제중심교육과정을 재구성하는 교과별 관련단원 내용을 분석하고 교수학습과정안을 개발해 SW교육과정, 진로코칭, 탈춤, 소고, 사물놀이 등과 적용하여 문화예술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초평초등학교 박순권 교장은 “선생님들이 함께 꿈과 사랑이 샘솟는 학교예술교육에 힘써 주셔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며 앞으로도 고운 소리와 아름다운 심성으로 초평초등학교의 전통을 세워가고 지역사회문화발전에 공헌하며 웃음꽃이 피어나는 문화예술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