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공회의소 왕용래 회장 신년사”
“진천상공회의소 왕용래 회장 신년사”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2.3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진천상공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진천상공회의소 회장 왕용래입니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상공인여러분의 사업이 일익 번창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더불어 지난 해 코로나19로 인한 고통과 어려움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2020년은 우리 상공인에게는 그 어떤 해보다 힘들고 괴로운 고난의 한 해였습니다. 전대미문의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것조차 어려운 상황까지 이르기도 하였습니다. 2021년에도 지금과 같은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한 여전히 우리는 최악의 상황에 직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우리는 저력이 있습니다. 반드시 코로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새해에는, 우리 기업의 발전과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로 경제활력 제고”라는 기본목표를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그에 따라 진천군 경제를 비롯한 모든 분야가 더욱 발전하고 진천상공회의소와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발판을 마련하고, 변화와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선,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기업 경영환경 개선을 강화하겠습니다. 그리고, 수출활력 제고를 바탕으로 경제회복을 도모하고, 기업인간 정보교류 및 협력을 통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겠습니다. 특히, 우수중소기업 육성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 활성화 및 상공회의소 회관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더불어 기업성장을 위한 일자리창출 및 고용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이 선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여러분, 기업경영 환경은 신규투자와 기업운영에 어려움을 주는 규제와 정책으로 인해 새해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럴 때일수록 경영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미래를 위한 투자를 과감하고 지속적으로 해야합니다.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기업의 인적자본을 늘려나가고,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하는 리더십으로 기업 내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야 합니다.

2021년에는 혁신활동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으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여 기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무엇보다 혁명이라고까지 일컬어지는 코페르니쿠스적 발상의 전환으로 기업환경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시기를 바랍니다.

진천상공회의소는 항상 상공인여러분 곁에서 함께하겠습니다. 지난 해 베풀어 주신 성원과 후의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건승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진천상공회의소 회장 왕 용 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