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초평초,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 실시
진천 초평초,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2.3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진천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는 12월 31일(목), 전교 학생들의 참여 속에 ‘2021학년도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생 자치활동이 예년에 비해 다소 위축되었으나,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진행하고, 결과는 방송조회를 통해서 공유하여 학생들의 실제 학교생활에 반영함으로써 민주시민 의식 향상을 위한 학생 자치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 학생들은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직접 투표용지를 만들고 투·개표 과정을 진행하는 등 이번 선거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다. 후보자로 나온 어린이들(총 4명)은 12월 28일~31일(4일) 동안 선거운동을 벌였으며 후보자 합동 소견발표는 선거일 31일 오전 9시부터 본교 방송실에서 이루어졌다.

□ 선거에 참여했던 후보자들은 “당선 결과에 상관없이 자신에게 뜻깊은 경험이었으며, 자신감과 지도력을 키울 기회였다.”라고 밝혔으며 초평의 여러 어린이 또한 전교 임원 선거를 통하여 선거의 절차와 의의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 이번 선거를 통해 회장에는 안◌빈 학생이 당선되었으며, 김◌찬 학생과 성◌모 학생이 부회장에 당선되었다. 전교어린이회장이 된 안◌빈 학생은 학생들을 우선으로!, 선행을 실천으로!, 선생님을 존경의 눈빛으로! 여기는 학교로 만들고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

□ 2021학년도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의 대표를 자신의 손으로 뽑으면서 민주주의와 선거를 경험하고, 공정과 청렴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 교장 박순권(초평초등학교) 선생님은 “민주주의의 꽃이라고 불리는 학교 임원 선거를 어린 학생들이 직접 경험함으로써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고 공정과 청렴에 대한 의식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