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과 충북대, 빅데이터 기술발전 업무협약
충북농기원과 충북대, 빅데이터 기술발전 업무협약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1.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빅데이터 정책과 기술 발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

충청북도 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12일 충북대학교 산학연협력단(단장 이영성)과 농업분야 빅데이터 기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언택트 시대에 맞게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도 농업기술원은 스마트농업 육성 및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충북대학교와 협업으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와 학술교류 등 포괄적 상호 협력을 수행한다.

특히,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빅데이터연구소와 추가로 MOA(합의각서)를 체결해 농업빅데이터 관리 및 분석 등 상호 기술 교류 세부지침과 협력범위까지 마련해 더욱 긴밀히 교류할 예정이다.

도 농업기술원은 2017년부터 시설과 노지작물 등 24품목에 대해 생육·환경·근권부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번 체결로 빅데이터연구소와 빅데이터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 현장학습까지 지원하며, 농업 생산성 향상 모델 구축에 필요한 상호 간 데이터 공유와 분석에 가치를 높일 수 있게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도 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농업 빅데이터의 실시간 처리 및 분석에 대한 상호 기술 협력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스마트 농업 발전에 꼭 필요한 빅데이터 기술 접목으로 4차 산업혁명 농업기술 선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