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충북학생참여위원회와 교육정책제안 간담회 가져
충북교육청, 충북학생참여위원회와 교육정책제안 간담회 가져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1.1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건의 정책 과제 제안 및 다양한 의견 공유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1월 13일(수) 오후 2시 교육감 집무실에서 학생들과 교육정책제안 간담회, 학생들이 제안하는 교육정책 밀당(밀어주고 당겨주는) 시간을 가졌다.

처음 열리는 이번 간담회에는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충북학생참여위원회 학생 위원 7명 등이 참여했다.

□ 이번 간담회는 학생들이 생각하는 교육 정책을 교육감에게 제안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기 위해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개최되었다.

□ 충북학생참여위원회는 충북교육청 소속 초·중·고 학생자치회 네트워크로, 10개 지역별 학생참여위원회 대표 4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위원회는 2019년 5월에 처음 결성되어 학생자치 사업(학생독립운동기념일 행사, 학생원탁토의 등) 운영을 통한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관련 교육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정책을 제안하는 등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 이날 충북학생참여위원회는 ▲충북교육청 내 학생 공간 설치 ▲충북학생참여위원회-교육감 간담회 정례화 및 정책제안 시스템 구축 ▲학생참여예산제 확대 ▲학생자치회 네트워크 공유플랫폼 구축 ▲학교밖 청소년 복지 확대 등 총 5건의 정책과제를 제안했다.

그 외에도 ▲대입 관련 진로 및 교류 프로그램 활성화 ▲충북학생참여위원회 운영 활성화 ▲학생자치회 운영 활성화를 위한 교육정책 등의 내용과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김병우 교육감은 “학생들이 생각하는 교육정책에 관하여 들어보고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학생들이 스스로 제안한 정책들이 학생과 교육가족 모두에게 힘이 되고 충북교육 발전에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한편, 간담회에 나온 정책 제안들은 관련 부서와 협의를 거쳐 구체적 교육정책의 실천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