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북교육청,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1.1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중앙행정기관과 시도교육청 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별 민원행정 관리 및 제도 운영 전반과 민원처리실태를 점검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 도교육청은 이번 종합평가 결과 17개 시·도교육청 그룹 상위 30%이내의 우수기관에 해당하는 ‘나’ 등급에 선정되었다.

□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충북교육청은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사회적 가치구현’,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 및 고충민원 만족도‘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특히 국민신문고 만족도 개선정도 점수가 80.03점(100점 환산점수)으로 기관평균(68.77점) 대비 우수하며, 고충민원 만족도는 교육청 평균(55.08점) 대비 17.64점 높은 72.72점으로 매우 우수하여 민원만족도 항목에서 ‘가’등급을 받았다.

□ 도교육청은 매월 기관장이 민원처리 현황을 점검하고 민원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등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 처리를 위해 노력했으며,

사회배려대상자 민원도움방 및 학교 밖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공교육 진입 원스톱 서비스 지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제도 개선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민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하여, 도민이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