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충청북도의회 첫 임시회 개회
2021년 충청북도의회 첫 임시회 개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1.2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정 및 교육시책 청취, 대집행기관질문 및 5분 자유발언 등 실시 -

충청북도의회가 19일(화) 오후 2시 제388회 임시회를 개회해 오는 28일까지 총 10일간의 회기 일정을 시작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관해 업무보고를 받고 장선배 의원(청주시 제2선거구)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사회복지 협의회 지원 조례안’ 등 의원발의 14건과 충청북도지사가 제출한 ‘충청북도 도세 감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2건, 충청북도교육감이 제출한 ‘충청북도교육감 행정권한 위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을 비롯해 총 28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오늘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88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을 처리하고, 도지사와 교육감의 도정 및 교육시책 보고의 건과 대집행기관질문,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대집행기관질문은 이상식 의원(청주시 제7선거구)이 도지사와 교육감을 상대로 ▲3차 팬더믹에 의한 소상공인 지원정책 ▲외국인 노동자 관련에 대한 실태조사 및 대안 마련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단계에서 학교 수업 진행계획 등과 관련해 실시했다.

5분 자유발언은 허창원 의원(청주시 제 4 선거구)이 “충북의 균형발전을 준비할 때입니다.”를 주제로 이상정 의원(음성군 제1선거구)이 “기후위기 대응, 2050 탄소제로 선언에 충북도가 전략적으로 나서야 한다!”에 대해 각각 실시했다.

박문희 도의회의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방역 대책에 적극 동참해 주신 도민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새해에도 합리적인 견제와 협력의 균형 아래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고용정보원의 지난해 5월 기준 지역별 인구소멸지수 발표와 관련해 충북 인구는 소폭 늘었으나 국내 전체 인구가 사상 처음 줄었다”면서, “이 상황이 지속되면 도내 11개 시군 중 7개 시군이 30년내 소멸될 우려가 있는 만큼 지방소멸 위기 대응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2차 본회의는 28일 오전 10시에 개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