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혁신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진천군 강소농 모집
“농업 혁신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진천군 강소농 모집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1.2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5일까지 2021년도 강소농과 강소농 자율모임체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강소농’이란 경영체 내에서 개선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농업소득향상으로 연결시키는 농업경영관리 역량을 갖춘 경쟁력 있는 농업인을 말한다.

또한 강소농가들이 공동의 관심분야와 사업목표를 가지고 함께 노력하는 모임을 강소농 자율모임체라고 한다.

대한민국 농업의 새로운 희망과 열정 프로젝트인 강소농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된 농가는 농업 경영 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 기회를 지원 받는다.

또한 농가경영 진단·분석·처방, 농업기술 정보 지원을 위한 발간물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강소농 교육은 신규 강소농 대상 기초과정과 기존 강소농 대상 전문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또한 자율실천학습모임체도 구성해 경영개선사항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우수 모임체를 대상으로 브랜드개발, 포장재개발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우수 모임체는 오는 10월 말 예정인 강소농 육성 지원사업 성과평가회인 ‘강소농대전’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농업 경영에 대한 개선 의지가 있고 이를 통해 소득향상을 원하는 중소 규모의 농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개별 상담 후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jincheon.go.kr/jcact)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진천군은 2019년부터 2년 간 ‘강소농·경영지원사업 추진 최우수기관상’을, 2020년에는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경영개선실천 우수강소농 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하며 강소농 육성 지원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