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자연과학교육원, 초등교사 융합과학 연수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초등교사 융합과학 연수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2.0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쌍방향으로 더 실감나게 운영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은 초등교사 과학수업 역량강화를 위하여 ‘2021. 초등교사 융합과학 연수 1기’를 비대면 실시간 쌍방향 연수로 운영하고 있다.

□ 2월 2일(월)부터 시작된 연수는 3·4학년 교사 10명, 5·6학년 교사 10명을 대상으로2월 4일(목)까지 15시간으로 진행되고 있다.

초등교사 과학실험연수의 참여방식 및 운영방향을 기존과 달리 변경하여 학교현장 선생님들의 자발적 참여와 융합적 교육내용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초등과학사랑연구회와 초등과학실험연구회 교사가 주축이 되어 1학기 초등 과학교육과정 중심으로 다양한 실험과정을 기획하였으며 새학년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실시간 원격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초등과학 화상수업 사례를 통해 비대면 상황에서도 과학수업을 원만히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 연수 구성은 ▲변화의 길목에서 생각하는 초등과학교육(특강), ▲검정교과서가 몰려온다! 교과서 밖 실험이야기, ▲전지적 동식물 시점, ▲눈과 귀가 즐거운 Wave&Force, ▲언택트 시대, 물질세계에서 살아남기, ▲전지적 동식물 시점, ▲알아두면 쓸데 있는 신비한 생물사전 등으로 구성되어, 연수는 실생활 중심의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과학의 가치 등을 반영하였다.

□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초등교사 융합과학 연수는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최소화하여 원거리에서도 다양한 탐구·실험 연수를 참여할 수 있고 비대면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개별 활동 중심의 실험활동으로 방학을 활용하여 과학교과의 전문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