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원서접수, 방문보다는 온라인으로 접수 하세요.
검정고시 원서접수, 방문보다는 온라인으로 접수 하세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2.0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코로나19로 2021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온라인 접수 권장 -

 

충청북도교육청이 ‘2021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2월 5일(금) 도교육청 홈페이지(www.cbe.go.kr)에 공고했다.
□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검정고시 시행계획뿐 아니라 방문접수 시 유의사항과 예방수칙도 함께 탑재했다.
□ 도교육청에 따르면 확진자, 자가격리자,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는 경우 대리접수 또는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도 위 사항에 해당될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원본은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 이번 시험에는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도 별도의 시험장에서 응시가 가능하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하여 본인의 건강상태 등을 고려해 가급적 제2회 검정고시(8월초 예정) 응시를 권고한다.
□ 응시 원서 교부와 접수는 2월 15일(월)부터 2월 19일(금)까지 5일간이다.
□ 방문 접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도교육청 교원인사과, 각 지역 교육지원청 교육과(단, 청주교육지원청은 유초등교육과)에서 원서를 교부받아 작성 후 도교육청 화합관과 충주교육지원청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 단, 온라인 접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2월 15일(월)부터 2월 18일(목)까지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http://kged.cbe.go.kr) 사이트에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접속해 원서를 작성 ‧ 접수하면 된다.
□ 도교육청 담당자는 “코로나19 관련해 온라인접수 이용을 적극 권장한다”면서 “방문접수할 경우에는 반드시 개인마스크를 착용하고 접수장에 준비된 손소독제를 사용한 후 발열체크를 해야 된다”고 말했다.
□ 제1회 시험은 4월 10일(토) 주말에 실시되며, 시험 장소는 3월 26일(금)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고될 예정이다.
□ 합격자는 5월 11일(화)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응시생들은 원서 접수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합격 관련 문자메시지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