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 전문 경영컨설팅 받고, 농업에 투자 하세요
청년농 전문 경영컨설팅 받고, 농업에 투자 하세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2.1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26일까지 청년농업인 대상 심층 경영컨설팅 사업 신청

충청북도는 농촌인구 고령화와 영농승계 인력 부족으로 고충을 겪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젊고 유능한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경영목표 달성을 지원하고자 심층컨설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난해 청년농업인을 위하여 새롭게 시작된 신규사업으로 만19세~만49세 이하 개별 또는 법인 경영체로 등록한 청년 농업인 4명을 선정해, 총 2년에 걸쳐 농업기술, 경영분야의 심층컨설팅, 투자 전후 정기멘토링, 방문자문을 통한 사후관리까지 심도있고 체계적인 컨설팅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청년농업인의 투자 부담을 줄이고자 농업 최소 투자 예정 금액을 2억원에서 1억원으로 낮춰 신청 자격을 완화하였다.

신청은 한국농수산대학 홈페이지(http://www.af.kr) 또는 도·시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시군 농정 사업부서에 2월 26일(금)까지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난해는 영동에서 샤인머스캣 영농을 시작하여 선정된 이애란씨는 “생산시설과 품질개선 투자 타당성에 대한 집중 컨설팅을 받고 있으며, 막연하기만 했던 안정적인 영농정착에 대한 꿈이 조금씩 현실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충청북도 홍순덕 농업정책과장은 “청년농 창업투자 심층컨설팅 지원사업은 농업에 첫 발을 내딛은 청년농이 농업 경영 시 직면하게 되는 경영·기술상의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고 보완함으로써 청년농의 농업투자 실패 예방과 적정 투자 유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