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지역 농축산물 학교급식 공급 업무협약 체결
진천군, 지역 농축산물 학교급식 공급 업무협약 체결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2.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이 15일 관내 학생들에게 지역에서 생산한 우수 농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학교급식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은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해 정구영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성종 농산물유통지원센터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진천군은 △학교급식지원 계획 수립 △예산확보 △지도·감독 등 행·재정적 역할 수행을 맡게 됐으며 진천교육지원청은 각급 학교와 농산물 유통지원센터 간 급식 공급계약의 원활한 체결을 돕고 학교급식에 지역 농축산물이 우선 사용되도록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진천군 농산물유통지원센터는 급식 식재료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공급과 품질관리에 힘쓰기로 했다.

군은 지역 농가는 양질의 농축산물 생산에만 집중하고 판로확보는 진천군이 맡아 수행하며 지역 주민들에게는 싱싱한 지역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에 지난해 진천읍 생거진천전통시장 인근에 약 3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연면적 1,076.35㎡, 지상2층 규모의 농산물유통지원센터를 건립했다.

지원센터는 학교급식지원 시설을 비롯해 축산물가공장, 농축산물 직매장을 갖추고 있어 지역 농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군민들에게는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공급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

송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생들의 등교가 어려워 MOU 체결이 늦어지긴 했지만 농산물유통지원센터의 본 역할을 다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의 농가와 주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지원센터 운영을 위해 행‧재정적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