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생활 속 불편’ 규제개선 아이디어 군민 공모
진천군, ‘생활 속 불편’ 규제개선 아이디어 군민 공모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2.1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이 오는 4월 5일까지 생활 속 불합리한 규제 개혁을 위해 기업과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2021 진천군 규제개선 아이디어 군민 공모’를 실시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군민 모두 함께 생활불편 해결하GO! 지역상품권도 받아가세YOU’라는 주제로 △군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에서 기업의 경제활동을 제약하거나 군민 생활⋅안전 등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규제사항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방법은 군 홈페이지 공고란에 공지돼 있는 신청 양식(공모제안서)을 작성 후 군청 기획감사실(☏043-539-3384)로 방문,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되고 관내 기업, 단체,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1차 부서검토와 진천군 규제개혁위원회 내부 심사절차를 거쳐 규제혁신 과제로 선정, 자치법규 개정 추진과 함께 중앙부처에 건의될 예정이다.

우수 안으로 선정될 경우 진천군수 표창과 함께 최우수 30만원(1명), 우수 20만원(2명), 장려 10만원(3명), 참가 5만원(10명)의 진천사랑상품권이 주어진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군민이 직접 생활 속 규제를 찾아내고, 군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행정을 펼치는 노력 등을 통해 진천군의 삶의 수준이 한단계 상승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공모에 군민 여러분들의 특별한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