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축산물 학교급식 공급 업무협약 체결
지역 농축산물 학교급식 공급 업무협약 체결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2.1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관내 학교급식에 지역산 우수 농축산물을 우선 공급하여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농축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하여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 진천군 농산물유통지원센터 상호 간 「지역 농축산물 학교급식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은 송기섭 진천군수, 정구영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성종 농산물유통지원센터 센터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축산물이 학교급식에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상호 합의했다.

□ 협약에 따라 ▶진천군은 학교급식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예산확보와 지도·감독 등 행·재정적 역할 수행, ▶진천교육지원청은 각급 학교와 농산물 유통지원센터 간 학교급식 공급계약이 원활히 체결되도록 돕고, 학교급식에 지역 농축산물이 우선 사용되도록 협조하며, ▶진천군 농산물유통지원센터는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공급 및 품질관리에 힘쓰기로 했다.

□ 진천군에서는 학교급식을 위하여 지난해 진천읍 문화로 396 일원에 총 3,180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부지 3,177㎡ / 건축연면적 1,076.35㎡(1개동, 지상2층)의 학교급식지원 시설, 축산물가공장 및 농축산물 직매장까지 갖춘 다기능 시설인 「진천군 농산물유통지원센터」를 건립하였고 3월부터 학교급식에 진천군에서 생산된 양질의 축산물을 공급하기로 하고, 1억5천만원을 편성하여 추가 지원하기로 하였다.

□ 정구영교육장은 금번 협약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농축산물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지역농가 발전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