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학교, 신규교원 임용시험 89명 합격자 배출
우석대학교, 신규교원 임용시험 89명 합격자 배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2.19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과·유아특수교육과 역대 최다 인원 합격’
남천현 우석대학교 총장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가 2021학년도 유·초·중등학교 및 특수학교 신규교원 임용시험에서 89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무엇보다 집계 결과가 아직 진행 중이라는 점에서 우석대학교가 개교 이래 처음으로 ‘임용시험 합격자 100명 시대’를 맞이할 것인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우석대학교는 19일 현재 신규교원 임용시험 합격자를 조사한 결과 △특수교육과 39명 △유아특수교육과 27명 △수학교육과 3명 △간호학과 4명 △역사교육과 2명(사립 1명) △심리학과 1명 △태권도학과 1명 △교육대학원 12명(상담심리전공 8명·특수교육전공 3명·유아특수전공 1명) 등 총 89명이며, 앞으로 합격자 수는 100명을 넘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우석대학교는 특수학교 교사와 전문상담교사 합격자 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특수교육 및 전문상담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더불어 특수교육과와 유아특수교육과의 경우 역대 최다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나 우석대학교의 저력을 재확인시켰다.

전국적으로 교원 신규임용 선발 인원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우석대학교가 매년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한 것은 학교 현장과 밀착된 교육과정 운영과 교원임용 관련 각종 지원 프로그램 시행, 전체 교수들의 적극적 관심과 지도 등이 복합되어 이루어진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남천현 총장은 “각고의 노력 끝에 임용시험에 합격한 우리 학생들 모두 진심으로 축하하며, 학생들이 본받을 수 있는 훌륭한 교육자가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지원을 통해 우리 대학교가 전국 최고의 교원양성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학교는 교원임용시험 대비 전공과목 및 교육학 특강, 논술 지도, 수업시연 경연대회,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예비교원의 자질과 역량 함양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