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진천지사, 해빙기 취약시설 안전점검 강화
농어촌公 진천지사, 해빙기 취약시설 안전점검 강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2.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현장 28지구, 농업기반시설물 99개소 현장점검

 

한국농어촌공사 진천지사(지사장 신홍섭)는 해빙기를 맞아 공사현장과 농업생산기반시설물을 대상으로 해빙기 취약시설 재해요인 사전제거를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공사현장 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

진천지사는 관내 저수지 9개소, 양수장 19개소, 배수장 7개소, 보 36개소, 관정 28개소를 관리하면서, 관내 3,740ha의 농경지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배수개선, 경지정리, 수리시설개보수등 5개사업의 공사현장 28지구를 관리하고 있다.

안전점검은 사전 인명피해 예방에 주력하고, 재해 발생위험이 높아 안전조치가 시급한 현장을 신속히 조치하고, 보수, 보강이나 예산확보등 절차상 장.단기 계획이 필요한 시설은 위험요인이 해소되기 전까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응급조치를 병행해 대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진천지사는 자체 점검반을 구성하여 주요 시설물 관리책임자 현황, 재해위험시설물의 관리현황, 수방자재 비치여부, 복구동원업체 현황, 기술지원단 편성, 비상연락망 정비실태등을 점검, 보완하고, 양.배수장등은 점검 매뉴얼에 따라 급수전까지 안전점검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신홍섭 지사장은, 취약시설에 대한 일제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위험시설 집중관리를 통해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 할 수 있도록 점검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