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충북 학생들, 휴대전화로 교외체험학습 신청 가능
3월부터 충북 학생들, 휴대전화로 교외체험학습 신청 가능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2.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모바일 교외체험학습 관리 시스템 ‘배우러’ 개발․보급

3월부터 충북지역 학생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교외체험학습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교외체험학습 모바일 교외체험학습 관리시스템 ‘배우러’를 개발하여 25일(목) 오전 11시 도교육청 사랑관에서 제작발표회를 진행하였다.

□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중학교 재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여 모바일을 통해 교외체험학습을 신청과 김병우 충북교육감의 학교장 역할을 맡아 결재를 처리하는 시연을 보이기도 하였다.

□ 충북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개발한 교외체험학습 모바일 관리시스템 ‘배우러’는 교외체험학습 신청과 학교 내 결재, 허가, 교외체험학습 보고서 제출 등의 과정을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 모바일 교외체험학습 관리시스템 ‘배우러’를 통한 교외체험학습 신청과 허가 과정은▲교외체험학습 신청(학부모) → 담임 교사 접수 → 교외체험학습 담당자 결재 → 학교장 결재 → 교외체험학습 허가 문자 발송(학부모)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외체험학습 종료 후 제출하는 보고서도 신청 방법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외체험학습 종료 2일전 문자도 발송된다.

□ 도교육청은 3월 개학과 함께 ‘배우러’ 사용 안내 매뉴얼을 일선 학교에 배포하고, 3월 8일(월)부터 3월 19일(금)까지 학교별 자료 현행화를 통해 서비스 준비를 하게 된다.

이후 3월 22일(월)부터 교외체험학습 모바일 신청을 시작으로 1개월간의 시범 서비스를 마친 후 전면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외체험학습 관리시스템을 통해 교외체험학습 신청과 보고서 제출 대한 학생∙학부모들의 불편함 해소와 신청에서 승인까지의 행정 처리 과정 간소화를 통한 학교 행정 업무 경감에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모바일 교외체험학습 관리시스템 ‘배우러’를 통해 종이 문서 없는 학교라는 환경적 가치와 현장지원 중심의 미래 교육 행정의 가치를 함께 실현하게 되었다”며

“학생 체험활동을 통한 생활 속 교육활동의 증가와 감염병 등으로 인한 교외체험학습 신청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배우러’는 가장 시기 적절하고 효율적인 교육행정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