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 수업을 위한 온라인 교직원 연수 실시
혼합 수업을 위한 온라인 교직원 연수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2.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고등학교(교장 이덕찬)는 새 학년 준비 기간을 활용하여 선생님들의 블렌디드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하였다. 교과별로 블렌디드 수업 실천 연수와 교과별 교육과정 협의회를 운영하였고, 이에 참여하지 못한 신규 및 기간제 교사들을 대상으로 2월 23일(화) ~ 26일(금)까지 원격수업 준비 기간을 통해 온라인 연수를 운영하였다.

□ 연수는 EBS 온라인클래스 활용법, 온라인 수업도구(패들렛, 니어팟), 구글 수업 도구 등 원격 수업을 위한 내용과, 개학 후 혼합 수업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 사례 나눔 및 실습 등 원격수업 준비와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 연수 담당자(교사 박석호)는 “신규 및 기간제 선생님들이 원격 수업에 대해 상당한 열의를 갖고 있으며,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혼합수업에서 ‘교-수-평-기’일체화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서 감동을 받았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 연수 내용은 진천고등학교 원격수업 지원센터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전 교직원에게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 진천고등학교 교장 이덕찬은 “모든 교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학생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서 선생님들의 열정을 느꼈으며, 올해는 모든 학생들이 원격수업 상황에서도 학습 격차 없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지속적인 에듀테크 교육을 통해 선생님들이 혼합 수업에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