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공회의소, 고용노동부 주관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기관 4년연속 선정”
“진천상공회의소, 고용노동부 주관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기관 4년연속 선정”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2.27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상공회의소(회장 왕용래)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4년연속 선정됐다.

이 사업은 만15~34세의 청소년과 미취업 청년에게 다양한 직업세계와 산업현장의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중소기업의 인력 미스매치 해소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노동시장의 조기입직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진천상공회의소는 지난해 3월 대전고용노동청으로부터 중소기업 탐방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지난해에는 대학생과 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 중소기업 탐방, 부서별 업무체험, CEO특강, 인사담당자와 소통의 시간, 자소서 및 이력서 작성법, LCSI 적성검사 등을 주내용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디씨티머티리얼, ㈜유영제약, ㈜우영메디칼, ㈜우리델리카 등 관내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운영하였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화상을 통해 참여자와 기업간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프로그램 개최시마다 수기를 공모하여 연말에 개최하는 진천군 기업인의 날 시상식에서 우수작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다.

왕용래 회장은 “4년 연속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의의를 밝혔다. 진천상공회의소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은 4월부터 시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