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 두근두근 첫등교‘블렌디드 입학식’진행
금구초, 두근두근 첫등교‘블렌디드 입학식’진행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3.0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2021년 3월 2일(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신입생을 비롯한 재학생, 학부모와 지역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과 대면을 접목한 ‘블렌디드 입학식’을 개최했다.

□ 미리 방역을 마친 행복관에 1학년 신입생과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하여 사전 녹화한 거북골 쳄버 오케스트라의 축하 연주 감상, 새 학년 선생님 소개 후 입학허가선언, 장학증서 및 장학금, 새 학년 축하 선물 수여, 교장 선생님의 말씀 순으로 이어졌다. 이후 각 교실에서 함께 참여하는 재학생을 대표하여 전교학생회장 6학년 신○○ 학생의 랜선 환영 인사, 교육공동체가 함께 편곡한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 입학식의 실시간 스트리밍 접속 주소는 행사 당일 신입생의 학부모님들에게 문자 메세지로 사전 안내되었다. 원격화상시스템을 통해 특별한 입학식에 참여한 학부모 김00은 “입학식을 통해 학생들에 대한 학교의 따뜻한 지원과 노력을 느낄 수 있었다.”고 했으며, 6학년 유○○은 “전교생에게 선물로 주신 꿈사랑 키움 베고니아 꽃에 대한 교장 선생님 말씀처럼 작은 씨를 키워 멋진 열매를 맺는 뜻깊은 한 해가 되도록 출탁동시의 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금구초 교장 김미영은 “금구초등학교 교직원 모두는 코로나-19의 선제적 대응을 바탕으로 학생 주도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2021학년도는 도교육청지정 맞춤형 교육 선도학교, 인공지능(AI)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기초학력 지원과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융합 교육 등 지역사회와 학부모의 기대에 부응하는 학교를 만들어가는데 더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