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도담 피어나는 교실의 꽃, 1학기 학급 임원선거!”
도담도담 피어나는 교실의 꽃, 1학기 학급 임원선거!”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3.0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 초평초, 1학기 학급 임원선거 실시-

 

진천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는 3월 3일(수), 각 학급 학생들의 참여 속에 ‘2021학년도 1학기 학급 임원선거’를 실시했다.

□ 2021학년도 1학기 학급 임원선거 참여를 통해 초평초등학교 어린이들은 미래를 이끌 유권자로서 선거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올바른 자질을 기를 수 있었다.

□ 이번 선거는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각 학급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후보들이 공약 및 소견 발표를 하고 투표도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제를 사용한 후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투표용지를 받아 비밀투표로 진행되었다.

□ 학급 임원선거에 참여했던 후보자들은 당선 결과에 상관없이 자신에게 뜻깊은 경험이었으며, 자신감과 리더십을 키울 기회였다고 밝혔으며 투표를 마친 후 각 학급에서 투표용지를 개표하여 당선된 두 명의 학생에게 학급 회장과 부회장의 당선증을 전달하였다.

□ 한편 초평초등학교는 2020년 12월에 이번 2021년도 전교 어린이회장과 부회장을 이미 선출하였었고 오늘은 각 학급 임원선거를 시행하였다.

□ 4학년 1학기 학급 임원에는 회장 박세연 학생과 부회장이 김지수 학생이 당선되었다. 1학기 학급 임원선거에서 회장이 된 박세연 학생은 밝은 얼굴로 왕따를 당하는 사람이 있으면 도와주고 고민과 걱정을 함께 나누며 학급을 깨끗하게 청소하여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학급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다짐하였고 학급에 필요한 일은 불러만 주면 달려가겠다고 했다. 부회장은 항상 겸손하게 생활하며 즐거운 학급을 만들고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