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연구정보원, 원격수업 역량강화 위해 학교로 찾아간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원격수업 역량강화 위해 학교로 찾아간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3.0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민경찬)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는 상황에서 학교 현장의 원격수업 준비 지원의 요구가 높아졌다.

또한 지난 2월 28일(일) 공공학습플랫폼인 e학습터와 EBS온라인클래스의 화상수업서비스 및 기능이 고도화 되어 공식 개통되었다.

□ 이에 정보원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 및 온·오프라인 연계 혼합수업 운영 능력 향상과 질 높은 원격수업 준비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원격수업 역량강화 연수’를 마련하였다.

□ 이 연수는 3월 4일(목)부터 6월 24일(목)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유·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원격교육팀 파견교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와 랜선으로 찾아가는 실시간 화상 연수를 병행하는 방법으로 총 17회 진행될 예정이다.

□ 연수는 ▲공공학습플랫폼(e학습터 또는 EBS온라인클래스) 활용 원격수업 ▲줌(ZOOM)으로 시작하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협업 수업 등으로 구성되었다.

□ 학교에서는 지난 2월 이 중에서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연수를 신청했다.

□ 정보원 관계자는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연수뿐만 아니라 충북 교원들의 원격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원격교육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요구에 귀 기울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개설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