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호선, K-스마트교육 시범도시사업 성공 견인 위해 총력
임호선, K-스마트교육 시범도시사업 성공 견인 위해 총력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3.0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민주당 디지털뉴딜 분과 당·정·청 회의 참석
- 시범사업 현황 점검하고 및 주관부처 협업 및 계속사업 건의
임호선 국회의원
임호선 국회의원

 

임호선 의원(충북 증평·진천·음성,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8일 더불어민주당 K-뉴딜위원회 소속 디지털뉴딜 분과위원회 제4차 당·정·청 실무회의에 참석해 K-스마트교육 시범도시 사업을 연속성있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계속사업으로 추진하고, 그 성과를 바탕으로 전국 혁신도시로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K-스마트교육 시범도시 사업은 전국 12개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 중 하나로 충북혁신도시에는 국비 47.5억원이 투입되어 국토교통부, 진천군,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카이스트 대학이 디지털 교육인프라 구축 및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 그러나 해당 사업은 혁신도시 이전기관 연계협업사업으로 현재 국토교통부가 수행하지만, 사업 내용은 AI, 5G 교육컨텐츠, ICT융합체험 등 디지털 교육의 특성으로 주무부처를 국토부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 이관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 또한, 당초 국토부의 단년도 사업으로 계획되어, 재원마련 부족 등을 이유로 계속추진이 어려운 상황이다. K-스마트교육 시범사업의 성과를 유지하고 공유하기 위해서는 사업을 계속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임 의원은 ”충북혁신도시가 K-스마트교육 시범도시사업을 좋은 선례로 만들어 전국 혁신도시 활성화를 이끌 수 있는 사업“이라며 ”단년도 사업만으로 끝나서는 안되고,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과 미래형 인재 양성을 선도하는 도시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 이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는 더 많은 학생이 언택트 교육과 5G 교육콘텐츠 등에 참여하게 될 것“이라며 ”충북혁신도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근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교육개발원, 교육과정평가원 등 정보통신과 교육 관련 기관이 집적한 입지조건을 활용하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