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질 Off, 상호존중 On -
- 갑질 Off, 상호존중 On -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3.1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교육지원청 갑질근절 및 상호존중 결의대회 개최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구영)은 3월 11일 상호존중의 날을 맞아 갑질근절 및 상호존중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 진천교육지원청에서는 매월 11일을 직장문화 개선을 위한 ‘상호존중의 날’로 운영하고 있으며, ‘상호존중의 날’은 서로 동등하게 존중하고 배려한다는 의미(1=1)에서 매월 11일로 정하였다.

□ 진천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11일(목) 직장 내 갑질근절 및 상호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자체 제작한 ‘갑질근절 및 상호존중 실천 서약서’에 서명을 하며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서약서에는 직원 상호간 존중과 배려,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 직원 상호간 존댓말 사용,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이용한 갑질 근절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 이번 결의대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교육지원청 각 부서에서 진행하였으며, 교육장을 중심으로 한 간부공무원은 갑질근절 솔선수범을 위해 회의실에 모여 서약서를 낭독하였고, 이어 진행한 협의회에서 갑질사례 및 주요유형별 판단기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직장문화 개선을 위해 협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진천교육지원청 정구영 교육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개최하며, “직원 간 상호존중문화 안착을 통해 민주적이고 화목한 직장문화 개선에 앞장설 것이며, 이러한 상호존중 문화가 민간부문에도 확대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