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평준화고 성장 발전을 위해교육청·학교·교직단체·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하다
충북 평준화고 성장 발전을 위해교육청·학교·교직단체·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하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3.1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청주시와 충주시 평준화지역의 일반고등학교의 성장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3월 15일(월) 오후 3시 회의실에서 ‘충북 평준화고 교육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 이번 협의회에서는 김성근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기획국장·교육국장을 부단장으로 하고 자문위원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을 설계한 서울대학교 김경범 교수와 충북형 미래학력 연구책임자인 한국교원대학교 김용 교수가 위촉됐다.

그 외 학교, 교직단체, 학부모단체, 교육위원회 교육위원, 교육청 등 모두 18명의 구성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 협의회는 연 2회 실시하며 도교육청 주관으로 1회 청주·충주교육지원청에서 각각 주관하여 1회 운영하며, 각 지역을 중심으로 평준화 일반고 지원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할 예정이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 협의회를 통해 충북 평준화 지역의 일반고등학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더불어 모든 학생의 성장을 돕는 포용적인 충북교육 정책을 펼치는 데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