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 ‘수학이랑 친구해요!’
금구초, ‘수학이랑 친구해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3.1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과 친해지는 주간 운영-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3월 15일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수학과 친해지는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 이 주간 동안 금구초에서는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바둑알 3.14m 날리기, o,x 수학 퀴즈, 수학 노래 만들기, 원을 이용한 그림 그리기, 3.14cm를 이용하여 디자인하기 등 ‘파이데이’의 의미를 생각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 ‘파이데이’는 3월 14일 원주율을 나타내는‘π(파이)’에서 유래하여 프랑스의 수학자이자 선교사인 자르투(P.Jartouc)가 세계 최초로 원둘레와 지름 사이의 길이의 비율을 고안한 것을 기념하여 제정되었다. 또한 이 날은 2017년 교육부가 ‘수학과 친해지는 날’로, 2019년 11월에는 유네스코가 ‘국제 수학의 날’로 지정하였다. 이러한 특별한 ‘파이데이’와 더불어 ‘수학과 친해지는 주간’동안 금구초에서는 수학 동아리 학생들과 담임 교사가 직접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하며 학생 중심의 의미있는 활동을 만들었다.
□ 금구초등학교 2학년 학생은 “파이(π)의 의미를 생각하며 원으로 그림을 그렸는데 원을 새롭게 보는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이었고, 수학과 친해지는 주간 덕분에 수학이라는 친구가 생긴 기분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 금구초등학교 김미영 교장은“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다양한 활동으로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키우고 학년 초 수학과 친해지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와 친근감을 갖고 학습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금구초등학교 교사(박신영) (☎ 536-7794)에게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