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연구정보원, 교육과 기술의 융합으로 원격수업의 질을 높이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 교육과 기술의 융합으로 원격수업의 질을 높이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3.1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부터 10월까지 ‘에듀테크 가이드 라이브 연수’운영 -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민경찬)은 원격수업의 질을 높이고자 ‘에듀테크 가이드 라이브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운영되는 이번 연수는 질 높은 원격수업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 연수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유용하고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온라인 학습 플랫폼과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에듀테크 활용 교육 방법을 안내한다.

공공학습플랫폼 e학습터와 EBS온라인클래스를 비롯하여 쌍방향 수업을 위한 줌·구글 클래스룸·MS팀즈, 에듀테크 활용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방법, 현장 교사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우수 수업 사례 공유 등이 담겨있다.

□ 3월 17일(수)에 첫 방송을 시작하여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30분~4시 20분 유튜브 ‘행복씨TV’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되며 총 24회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가 진행되는 동안 궁금한 사항은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 민경찬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지난해 코로나 19로 인해 원격수업을 시작하면서 교육과 기술이 융합한 에듀테크 시대가 활짝 열렸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선생님들의 원격수업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보다 질 높은 원격수업을 받을 수 있게 하겠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