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진천군,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3.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23일 (사)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지회장 박승구), 한국농어촌공사 진천지사(지사장 신홍섭)와 함께 노인세대 일자리 창출과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농어촌공사 진천지사에서는 영농급수와 수로시설관리 등과 관련해 일자리가 필요한 어르신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사)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와 진천군 통합일자리지원단은 필요한 노인인력에 대한 취업알선과 지역 내 저수지와 하천의 환경정화를 위해 ‘내고향 물 살리기 운동’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영농급수와 수로시설관리를 위해 약 35명의 노인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보이며 지역 내 어르신들의 소득증진과 사회활동 참여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 지회장은 “진천군은 만 65세이상 노인인구가 전체인구의 16.5%를 차지하는 지역으로, 일자리를 원하는 노인 세대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노인일자리 창출에 관심을 가져주고 있는 진천군과 한국농어촌공사 진천지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고 말했다.

정덕희 진천군통합일자리지원단 소장은 “앞으로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도 발굴하는 등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