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2021년도 컴퓨터그래픽(CG) 리크루팅 캠프 참가기업 모집
NIPA, 2021년도 컴퓨터그래픽(CG) 리크루팅 캠프 참가기업 모집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3.2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가한 CG기업 맞춤형 인재 발굴 및 채용 연계 -
- 3월 26일(금)부터 4월 23일(금)까지 신청 접수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오는 7월 중 개최되는 2021년도 ‘컴퓨터그래픽(CG) 리크루팅 캠프’의 참가기업을 26일(금)부터 한 달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컴퓨터그래픽(CG) 리크루팅 캠프’는 전문인력 의존도가 높은 국내 CG 기업 10개 사를 선발하고 각 기업의 채용 수요에 맞춰 전문 CG 인력을 발굴ㆍ매칭하는 채용사업으로 양질의 CG 분야 일자리 창출 및 국내 CG 기업의 인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ㅇ 선정된 참가기업은 캠프 개최기간 동안 참가 구직자들에게 멘토링을 지원하고 직무과제를 함께 하며 개발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현장에서 직접 채용할 수 있다.

ㅇ 채용 분야와 직무과제는 2D, 3D, VFX(특수시각효과), 게임엔진 등 ICT 분야의 최신 CG 기술 전반에 걸쳐 참가기업의 수요를 받아 최종 결정된다.

□ 올해 ‘컴퓨터그래픽(CG) 리크루팅 캠프’는 온라인 플랫폼 등을 활용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과제를 수행하는 등 온ㆍ오프라인 병행 방식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한편, 지난해 컴퓨터그래픽(CG) 리크루팅 캠프는 △위지윅스튜디오△모팩△매드팸포스트 등 국내 경쟁력 있는 CG 기업 8사*가 참여한 가운데 100여명의 참가자 중 20여 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바 있다.

* (참여기업명) 위지윅스튜디오, 모팩, 매드맨포스트, 비브스튜디오스, 엔진비주얼웨이브, 뉴토, 클릭트, 서브드림스튜디오 등 8개사

□ NIPA 김창용 원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시장이 확대되면서 XR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콘텐츠와 CG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 ”라며 “이번 리크루팅 캠프를 통해 국내 CG 전문기업이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동 사업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누리집(www.nipa.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23일(금)까지 담당자 이메일(ejh@nipa.kr)로 참가신청서와 기업소개영상 등을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