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내신 성적 2학년 성적 40%, 3학년 성적 60%반영으로 전년도와 동일
교과 내신 성적 2학년 성적 40%, 3학년 성적 60%반영으로 전년도와 동일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3.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교육청, 2022학년도 충청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발표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올해 충북 도내 중학교 졸업예정자의 교과 내신 성적 반영이 전년도와 같다고 29일(월)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년도와 동일하게 2학년 성적 40%, 3학년 성적 60%가 반영되며, 봉사활동시간도 5시간만 반영된다.

□ 위와 같은 내용은 지난 3월 26일(금) 충청북도교육청이 발표한 ‘2022학년도 충청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중 일부 내용이다.

□ 기본계획에 따라 이번년도 충주시 평준화지역의 학교 배정은 전년도 방식을 유지하여 학생 희망에 따라 서로 다른 4개의 학교를 지원하도록 하고, 남녀 성적 군별 4군으로 나누어 이루어진다.

단, 충주예성여고 음악중점과정은 별도선발을 실시한다. 충주시 평준화고에 지원하고자 하는 여학생은 충주예성여고 음악중점과정을 1지망으로 지원하고 나머지 충주예성여고를 포함하여 총 4개교 중 2지망부터 4지망까지 3개교를 지원할 수 있다.

□ 청주시 평준화지역의 학교 배정은 전년도 방식을 유지하여 학생 희망에 따라 서로 다른 7개 학교를 지원하도록 하고, 성적군별 4군으로 나누어 배정할 예정이다.

지원한 7개 학교에 배정되지 않은 학생들은 각자의 거주지를 고려하여 인원을 채우지 못한 학교에 배정할 예정이다.

□ 자사고, 외고, 국제고를 지원하는 학생이 청주시 또는 충주시 평준화고를 중복 지원하고자 할 경우 2지망부터 청주시는 7지망까지, 충주시는 4지망까지 지원할 수 있다.

□ 2019년에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시행령에 따라 외국어 계열의 특목고인 청주외고는 전년도와 같이 일반고와 동일한 시기에 전형을 진행한다.

□ 선(先)배정 대상자는 전년도와 같이 체육특기자, 소년․소녀가정 구성원, 쌍생아, 중증 장애부모 자녀, 지체부자유자, 학교폭력 전학조치 가·피해학생, 특수교육대상자, 국가유공자 자녀, 특례 입학자 등이다.

□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을 위한 석차 연명부 작성 기준일은 2021년 11월 19일(금)이다.

□ 전기고 입학전형은 과학고를 비롯하여 마이스터고, 미래농업선도고, 과학고, 예술고, 체육고, 특성화고가 해당되는데, 해당 일정은 2021년 9월 1일(수)부터 시작한다.

후기고 입학전형은 평준화·비평준화 지역의 모든 일반고, 자율형공립고, 청주외고 등이 해당되며 2021년 12월 9일(목)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 양업고 등 일부 학교는 학교 특성에 따라 별도의 전형 일정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