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청렴강사협의회’출범
충청북도교육청‘청렴강사협의회’출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0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사 협의회를 통한 청렴교육 다양화 및 강화 기반 조성에 기여 -

충청북도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청렴강사로 선정된 충북교육청 소속 공무원 15명으로 구성된 ‘청렴강사 협의회’가 출범한다고 6일(화) 밝혔다.

□ 협의회는 청렴강사들의 역량 제고와 청렴정책에 대한 토론, 충북교육청의 투명성·공정성 제고와 청렴강사로서의 활동 지원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출범하게 되었다.

□ 충북교육청 청렴강사 협의회에서는 청렴강사가 충북교육청 각급학교 및 직군별 등 대상에 따른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강의로 본인만의 스토리텔링으로 개성과 재미가 돋보이는 청렴교육 자료를 가지고 현장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이를 위해 협의회에서 청렴강사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상호 정보교환과 보수교육을 위해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함은 물론 협의회 발전을 위해 청렴강사들의 의견 수렴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보다 철저하게 운영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청렴강사 협의회의 주요 추진 방향은 ▲청렴강사 인력풀 활용 방안과 정보교환 ▲청렴강사를 통한 지역 네트워크 구축 방안 ▲소통과 공감을 통하여 다양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의견 수렴 ▲청렴강사 교육자료 표준안 제작 등이다.

□ 또한, 청렴강사 협의회에서 제작된 다양한 청렴교육* 자료는 기관(학교)별 비대면·대면교육 동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알기 쉽고 재미있게 맞춤형으로 만들어 향후 충북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청렴과 관련된 공무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공공재정환수법, 공익신고 등을 알기 쉽게 교육자료로 만들 예정임.

□ 충청북도교육청 청렴강사 협의회 임동우 간사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새롭게 출범하는 청렴강사 협의회는 충북교육청의 청렴에 대한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