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옥동초 온라인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 개최
언택트 시대, 옥동초 온라인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0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신학기를 맞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4월 6일(화) 9시부터 16시까지 홈페이지와 학교종이 앱을 활용하여 온라인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하였다. 새 학년에 대한 새 희망의 기대 속에서 많은 학부모가 참여하여 학교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 특히, 옥동초는 2021년 충청북도교육청지정 교육공동체 연구학교를 운영함에 있어서, 교육비전을 비롯한 학교특색, 노력중점, 학사일정 소개 등 주요 학교교육활동 내용을 영상자료로 제작하여 소개하고, 선행행학습근절, 돌봄교실 운영 안내 등, 온라인 연수자료 배부 및 안내를 통해 코로나19 시대 대면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므로 발생한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노력하였다.

□ 온라인 총회를 통해 새롭게 출범하는 학부모회는 활동 계획 수립, 규정 제·개정을 시작으로 자치기구의 위상을 정립하고 참여와 소통의 학부모자치 활성화를 위한 첫 행보를 시작하였으며 작년 한 해 동안 고생하신 전임 학부모회장님께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 새로 당선된 학부모회장은 “학부모 교육참여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교육과 학교 발전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결의를 다졌으며, 박현숙 교장은 “학생-학부모-학교-지역사회가 참여와 소통, 협력으로 동반성장하는 역동적이고 자율적인 민주학교로서 참모습을 이루어가겠다.”고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