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 아하[Asia-Hi] 다문화 체험
금구초, 아하[Asia-Hi] 다문화 체험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0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충북유네스코중심학교로 다양한 세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로 4월 7일 3~6학년을 대상으로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아하[Asia-Hi]문화체험을 하였다.

□ 이번 체험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아시아문화에 대한 주제로 탐구하고 전통악기, 전통놀이, 다문화교육전시관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한 나라의 국기, 식문화, 의상, 무용 등에 관한 문화를 배울 수 있었다. 이번 체험은 다문화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 및 다양한 다문화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이번 다문화 체험을 통해 6학년 신○○학생은“ 한국문화와 다른 아시아 문화와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알 수 좋았고, 직접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다른 나라의 문화를 배울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감사를 표했다.

□ 금구초등학교 김미영 교장은 “이번 다문화 체험은 다문화에 대해 관심과 사랑을 갖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번 아하[Asia-Hi]문화체험을 통해 미래 글로벌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우리 한국문화를 비롯한 아시아 문화를 체득하고 미래의 행복한 다문화 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데 작은 주춧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