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삼수초,‘찾아가는 원격수업 역량 강화 교직원 연수’진행
진천삼수초,‘찾아가는 원격수업 역량 강화 교직원 연수’진행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0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자체 수업지원단 구성으로 원격수업의 질 높여-

 

진천삼수초등학교(교장 최명옥)에서는 2021년 4월 8일 목요일에 코로나19의 어려운 교육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의 원격·등교 수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원격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과 연계하여 운영하였다.

□ 이날 연수는 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 연수로 ‘충북 e-학습터 활용 방법, 학급 운영 방법, 실시간 화상 수업 방법’을 주제로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원격교육팀과 함께하였다. 온라인 수업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교육플랫폼을 실시간 화상 실습을 통하여 익힐 수 있어, 교사들의 원격수업 진행을 위한 양질의 연수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이와는 별도로 본교에서는 원격·등교 수업 지원을 위해 수업 지원단을 자체적으로 구성하여 학교에서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지닌 원격수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노력해 왔다. 또한 교직원들은 다양한 연수 및 컨설팅 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충분한 학습을 위한 교육콘텐츠 제작에 힘쓰고 있으며, 급변하고 있는 교육계의 패러다임에 발맞춰가기 위해 성실히 준비해 나가고 있다.

□ 최명옥 교장은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즐겁고 행복한 배움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원격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즐겁고 행복한 배움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