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진천군장학회, 코로나19에도 장학금 기탁 줄이어
(재)진천군장학회, 코로나19에도 장학금 기탁 줄이어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1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에도 불구하고 진천군의 미래 희망인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진천군산림조합(조합장 이원희)은 13일 진천군청을 방문해 (재)진천군장학회에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조합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학생들의 미래가 지역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생각에 장학금 기탁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진천군 산림조합은 산림조합법에 따라 지난 1962년 설립돼 1995년부터 금융업무를 개시했으며, 산림사업 외에도 취약계층 지원,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지역사회 환원 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같은날 ㈜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오선교)에서도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오 회장은 “사람을 중시하며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기업 이념처럼 우리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했다”며 “학생들이 열정과 노력으로 꿈을 펼쳐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주)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는 1975년 창립한 이래 건설사업 한 분야에서 꾸준한 기술력 축적과 연구개발을 통해 건설기술 종합 용역업에 매진해 왔으며, 건설의 근간이 되는 설계부터 시공, 엔지니어링 그리고 기술용역의 총화인 건설사업관리(CM)에 종사하는 500여명의 기술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하늘숲엔지니어링(대표 손병택)과 ㈜산이(대표 강은미)에서도 이날 각각 500만원씩 총 1000만원을 장학회에 기탁했다.

손 대표와 강 대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늘숲엔지니어링은 산림사업의 설계와 감리 등을 전문으로 하는 기술업체며, ㈜산이는 산림토목공사, 산지 재해복구 등을 시행하는 산림 전문 공사업체다.

한편 (재)진천군장학회는 현재 112억원의 장학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달된 장학금은 진천군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장학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